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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맨] 2.0 업데이트 후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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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맨] 앱스토어 배포 후기
안녕하세요! 제 첫 개인 프로젝트 '스-노우맨'이 드디어 앱스토어에 배포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스-노우맨은 사용자의 걸음 수에 따라 눈사람이 성장하는 AR 기반 헬스케어 앱입니다. 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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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포스팅에서 계획했던 기능들을 모두 완성해서 업데이트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 눈사람 크게에 따른 카메라 시점 변경
- 걸음수 설정 변경
- 아이템 획득 방식 변경 ( 걸을때 마다가 아닌 완성했을때 확률적으로 제공 )
- 앱 튜토리얼 추가
- 새로운 맵 추가
눈사람이 커지면 카메라를 멀리 보내 화면에 전부 나오게 만들고
처음 들어온 사람에게는 UserDefault를 활용하여 튜토리얼을 제공했다!
걸음수 설정 또한 랜덤한 요소를 작용해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넣어보았다.
3D 화면의 조명또한 사실적이게 명암을 주고 기존에 있던 그림자가 보이지 않게 만들었다.
스노우맨의 버저닝
일반적으로 시멘틱 버저닝은 MAJOR.MINOR.PATH 형식을 따른다.
- MAJOR :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API 변경
- MINOR :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방식으로 기능 추가
- PATCH :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버그 수정
스노우맨은 API 의존성이 없는 네이티브 앱이기에 무엇을 MAJOR 를 올릴 수 있는 변경으로 정의할까 고민했고.
주요 기능 5개가 추가 될 때마다 메이저 버전을 올리는 방식으로 결정했다.
부족한 부분이 많아 한번에 고친뒤에 v2.0으로 출시했지만
- 1.0.1 : 눈사람 완성 디버깅 UI 제거
- 1.1 : 눈사람 크기 조절 및 카메라 좌표 이동 기능 추가
- 1.2 : 새로운 맵 추가
- 1.3 : 아이템 획득 로직 변경
- 1.4 : 걸음수 설정 로직 및 UI 변경
- 1.5 : 앱 튜토리얼 제공
이런 과정이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추후 업데이트 목표
- 튜토리얼 버튼화
- 5000걸음마다 사용자 알림 서비스
- 목표 걸음수 이상으로 눈사람이 커지지 않도록
- 냉동실 눈사람 리스트 홈화면과 어울리게 디자인
- 냉동실 아이디어 적용 ( 크기에 따라, 냉동실, 이글루, 북극, 우주에 보관 )
하나하나 작은 기능이지만 나만의 앱으로 만들어 놓으니 핸드폰을 켤때마다 뿌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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